2024년 10월 14일 월요일

파이(PI)코인 KYC 신청하기 전에 여려날을 망설였던 이유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가격이 상승하면서
언론과 전문가란 사람들이 또 다시 가상자산의
미래에 대해서 장밋빛 전망을 쏟아놓는 것을 보면서
가상자산 가격 상승이 싫은데도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는 것을 보면서
여려가지 생각이 떠오르네요.

비트코인 가격 상승이 싫은데도 
가상가산(Bitcoin) 가격이 상승하면은

파이(Pi)코인은 KYC 통과가 
되었다고 해도 기다려야 하네요.는

더해서, 2024년 3월말 아는 사람이
파이(Pi)코인을 추전 해줘서 채굴하고 있고요.

파이코인을 채굴하면서 KYC만 통과되면
채굴한 파이코인을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KYC를 통과하고도 수년을 기다려야
지갑에 파이코인이 들어온다는 것을
인터넷 카페를 통해서 알게 되었고요.

더해서, 파이(Pi)코인의 KYC 통과를 위해서
KYC신청서를 제출할 때, 
신분증과 얼굴 사진을 요구하는 것을 보고
가장 먼저 들었던 생각이
`신분증의 악용(惡用) 가능성, 즉, 영화나 드라마에
등장한 비밀요원들이 여려개의 여권을 이렇게
만들어지지는 않을까' 의심이 되어서 
수일(日)을 망설였다가 신분증과 얼굴 사진을 
제출했지요.




신청한 후에, 신분증의 중요부분이 
음영(알아볼 수가가 없도록
검은색으로 칠해짐)처리되는 것을 보고 
조금은 안심했지만요.

사실, 내가 중요인물이 아니여서 
중요정보가 없기에 나의 정보가 
악용될리가 없겠지라고 위안(慰安)도 해보지만
정보가 악용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다행히도, 파이코인 운영사에서는 "정보보안에 대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인터넷 카페를 통해서 알게 되었으며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하고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